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미리 캔버스에 대해 알아보고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by 리더남 2023. 11. 3.

미리캔버스

 

안녕하세요 리더남 입니다. 미리캔버스는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디자인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템플릿과 사진 자료들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 나만의 웹사이트/앱/모바일웹 등을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죠. 

 

저는 이 미리캔버스를 활용해서 제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봤어요.

어떤 점이 좋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1.디자인툴이라 어려울까봐 걱정이에요

 

미리캔버스의 편리성


저도 처음엔 겁먹고 도전하기 어려웠는데 막상 해보니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예시 이미지랑 똑같이 만들고 싶다면 그대로 드래그&드롭 하면 되고, 

내가 원하는 이미지만 골라서 넣고싶다면 직접 입력 칸에 텍스트처럼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은 튜토리얼 영상 가이드가 있어서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완성됩니다.


2.사진자료 퀄리티가 괜찮을까요?

 

미리캔버스 탬플릿


제가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 중 하나인 사진자료 품질이었어요.

물론 전문 디자이너분들이 작업하신거라 깔끔하고 예쁘긴 하지만 가끔 화질이 안좋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럴때는 그냥 구글링해서 고화질 사진을 다운받아서 넣으면 되니 문제없었어요.

3.직접 만드는건 너무 어려워요..

미리캔버스로 썸네일 직접만들기


사실 이건 모든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금손이신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똥손이거나 시간이 부족하다면 아예 만들어진 템플릿을 가져와서 

수정만하면되니 훨씬 간편하더라구요. 

심지어 글자 크기나 폰트 변경같은 간단한 수정은 따로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다 가능하니 진짜 편했어요.


4.무료 이미지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미리캔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미리캔버스 무료


사실 대부분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지만 고화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검색 결과 역시 제한적이기 때문에 원하는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아요.

 

 하지만 미리캔버스는 모든 요소가 무료라는 점! 그렇기 때문에 마음 놓고 마음껏 편집해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죠. 

게다가 내가 만든 작품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판매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이랍니다.

무료로 예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죠? 

여러분도 미리캔버스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멋진 결과물 얻어보세요!

 

미리캔버스 바로가기!